문의전화

062)
385-0113

오전09:00~오후06:00

자료실

2019년 광주,전남 달라지는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3회 작성일 19-02-18 08:40

본문

■ 광주 민주화운동 지원금 월 10만원 지급

영구임대주택 임대보증금 확대…청년취업 지원도

새해 광주시는 민주화운동 관련자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월 10만원의 보조비를 준다.

임대보증금 마련이 힘든 수급자에게 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하고 청년취업 활동에 필요한 정장 대여 및 이력서용 사진 촬영을 무료로 지원한다.

△ 민주화운동 생활지원금 지급 = 광주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는 민주화운동 관련자 및 유족 중 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준중위 소득 100% 이하인 가구에 월 10만원의 생활보조비를 지원한다. 사망 시 장제비 100만원을 지급한다.

△ 영구임대주택 임대보증금 확대 = 의료급여 수급자(1·2종)에게 임대보증금 50%를 무이자로 지원한다. 4년간 균등 상환하면 된다.

△ 청년취업 정장 대여 서비스 = 광주에 거주하는 청년구직자(고교 졸업 예정자∼만 34세)에게 1인 연 3회 한도 내에서 정장을 무료 대여한다. 이력서용 사진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 = 취업한 광주지역 청년이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형을 선택해 2년간 300만원을 적립하면 1천650만원, 3년형을 선택해 3년간 600만원을 적립하면 3천400만원을 돌려준다.

△ 소상공인 희망장려금 = 연매출액 2억원 이하 노란우산공제 신규가입 소상공인에게 매월 공제부금 납입 시마다 장려금 1만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 광주사랑 카드 상품권(지역 화폐) 운영 =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명식 체크카드와 무기명 선불카드 혼합형태인 지역 화폐를 도입한다.

△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보조금 지원 = 단독·공동주택 공용부에 태양광, 태양열,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면 국고보조금과 별도로 단독주택은 최대 100만원, 공동주택은 최대 9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 보일러 교체 지원 = 노후한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교체비용의 일부(16만원)를 지원한다.

△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시설 설치 지원 = 공용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시설을 설치하는 개인 또는 민간사업자에게 보조금 외 최대 5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 도서관 이용시간 변경 = 상록도서관 개관시간을 오후 10시(종합자료실)까지 연장한다. 풍암호수 작은 도서관과 서창한옥 작은 도서관은 주말에는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 전남도, 농업인 월급제 시행한다

청년 구직활동 수당 지급·근속장려금 확대

전남도는 새해부터 농산물 출하금액의 일부를 매월 월급처럼 미리 지급하는 농업인 월급제를 시행한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청년들을 위한 구직활동 수당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고, 도내 중소기업 취업 청년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한 근속장려금도 확대한다.

△ 청년 구직활동 수당·근속장려금·주거지원금 지원 = 새해부터 취업에 어려움 을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청년 구직활동 수당’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도내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의 근속장려금을 4년간 최대 2천만원까지로 확대하고, 주거지원금도 1년간 월 10만원씩 지원한다.

△ 스마트공장 구축 기업부담금 경감 = 도내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요한 비용 중 기업부담금을 기존 40%에서 20%로 낮춘다.

△ 농업인 월급제 시행 = 농산물 출하금액의 일부를 매월 월급처럼 농업인에게 미리 지급하고 농업인은 곡물 출하 시기에 이를 되돌려 주는 ‘농업인 월급제’를 시행한다.

△ 여성 농어업인 문화복지 지원 확대 = 도내 여성 농어업인의 문화복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행복 바우처 지원금’을 연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확대한다.

△ 수산물 소형 저온저장 시설 지원 확대 =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도내 수산물 소형 저온저장시설 지원을 133곳에서 333곳으로 확대하고, 조건이 불리한 지역 수산직불금을 5만원 인상해 어가당 65만원을 지원한다.

△ 수산물 소포장 지원사업 대상 늘려 = 도내 수산물 생산·가공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산물 소포장 지원사업을 100곳에서 새해에는 200곳으로 늘리고 TV 홈쇼핑 방송 판매 비용도 지원한다.

△ 남도패스 카드 출시 = 관광객이 편리하게 전남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지·숙박·음식점 등에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남도패스 카드’를 출시한다.

△ 노인 대상 무료급식 지원 단가 인상 = 형편이 어려운 노인에게 제공하는 ‘무료급식 및 식사 배달, 간식비’도 물가인상에 맞춰 지원 단가를 인상한다.

△ 교육지원 사업 확대 =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내 모든 고등학교 신입생 교과서비를 전액 지원하고, 청년 학습도우미를 배치해 저소득층 아동의 기초·기본학력을 높이는 ‘꿈사다리 공부방’ 등도 시행한다.

△ 신혼부부 주택 구입 대출이자 지원 =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주택 구입 대출이자’를 매월 최대 15만원씩 3년간 지원하고, 한부모가족자녀의 양육비‘는 7만원 인상된 월 20만원씩 지급한다.


자료 : http://www.jndomin.kr/article.php?aid=154641696738099044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